分析春香的性格中表现的韩国女性的传统美_韩语论文.doc

资料分类:韩语论文 上传会员:大耳朵 更新时间:2013-12-12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10817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국문초록:춘향은 조선 중세기 평민여성의 고결한 도덕적 풍모를 집중적으로 체현하고 있다. 그녀는 아름다우며 예절 있고 재주가 있으며 마음 또한 깨끗하다. 하지만 그녀의 진정한 미는 굳은 정절과 고결한 도덕품성, 사람답게 실려는 정신에 있다. 지금까지 연구된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성춘향의 성격과 그를 통해 표현된 한국여성의 전통미에 대해 논술하려 한다.

  본논문은 모두 서론, 본론, 결론 세부분으로 나눈다. 서론부분은 춘향은 조선 중세기 평민여성의 고결한 도덕적 풍모를 집중적으로 체현하고 있다는 것과 그녀가 우리에게 보여준 영향을 주로 서술했다. 본론부분은 세개 소제목으로 나눈다. 첫째는 작품중 안물관계에서 표현된 춘향의 성격, 즉 <춘향전>의 기본 줄거리, 춘향과 이몽룡, 춘향과 변학도, 춘향과 향단 방자등 서술했다. 둘째는 춘향의 형상에서 표현된 미적 추구, 즉 춘향은 조선의 최고 미인의 상징, 신분적 열등 의식을 타파한 사랑, 순수하고 열렬한 사랑등 서술했다. 셋째는 춘향의 성격에서 표현된 한국여성의 전통미, 즉 부드럽고 어질고 총명한 풍성,고생을 참고 견디는 성격, 외유내가의 성격 서술했다. 결론부분은 주로 <춘향전>이 조선 문학사에서의 의의를 논술했다.

키워드: 춘향, 전통미, 성격, 품성

 

摘要:春香是朝鲜中世纪平民女性高洁道德风貌的集中体现。她不仅外貌美丽,懂礼仪,有智慧,而且心灵纯净。但她的真正的美是坚强高洁的道德品行,充满人情味的精神。现在就研究的参考材料,对成春香的性格和它所表现出来的韩国女性的传统美,简单的介绍一下。

   本文总共分为绪论、本论、结论三个部分。绪论主要论述了春香是朝鲜中世纪平民女性高洁道德风貌的集中体现及她给我们带来的影响;本论分为三个小部分:第一个部分论述的是作品中人物关系所表现出来的春香对性格,即《春香传》的基本内容,春香和李梦龙、春香和卞学道、春香和香丹房子;第二部分论述的是春香的形象表现出来的对美的追求,即春香是朝鲜最美的象征、冲破身份制度的爱、纯洁热烈的爱;第三部分论述的是春香性格所表现出来的韩国女性的传统美,即能吃苦耐劳动精神、外柔内刚的性格。结论主要从《春香传》在朝鲜文学史上的意义进行论述。

关键词:春香; 传统美; 性格; 品性

 

相关论文资料:
最新评论
上传会员 大耳朵 对本文的描述:둘째는 춘향의 형상에서 표현된 미적 추구, 즉 춘향은 조선의 최고 미인의 상징, 신분적 열등 의식을 타파한 사랑, 순수하고 열렬한 사랑등 서술했다. 셋째는 춘향의 성격에서 표현된......
发表评论 (我们特别支持正能量传递,您的参与就是我们最好的动力)
注册会员后发表精彩评论奖励积分,积分可以换金币,用于下载需要金币的原创资料。
您的昵称: 验证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