韩国越冬泡菜的文化背景研究_韩语论文.doc

资料分类:韩语论文 上传会员:小猪猪 更新时间:2017-11-22
需要金币2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5541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국문초록

 

한국 사람이 김치를 좋아하는 소식은 세게에서 집집마다 다 알고 있다. 김치는 한국인 밥상의 기본이다. 김치는 영양이 풍부해서 한국사람이 매우 좋아하는 건강 음식이다. 한국 사람에게 김치는 음식일뿐만 아니라, 이미 생활의 일부 됐다. 김장김치는 긴 겨울을 보내기 위해 미리 내년 봄까지 충분한 김치를 준비했다. 식생활 방식의 변화때문에 시장에 김치를 쉽게 살 수 있지만 김치의 판매량을 해마다 줄이고 있다. 김장문화는 ‘한국인의 일상생활에서 세대를 거쳐 내려오며 한국인들에게 이웃 간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연대감과 정체성, 소속감을 증대시킨 중요한 유산’ 으로 평가하고 있다. 김장김치의 제작 과정을 통해 전통 문화 대대로 내려온 우량한 전통과 서로 돕고, 나눈 단결정신을 보인다. 김장문화 이미 민족 단결력하고 민족 유대를 됐다.

본 논문은 한국 김장김치의 문화에 대한 배경 연구 중심으로, 김장 문화의 의미, 개념, 기원과 담그는 방법, 현대 김장문화의 발전과 한국에 대한 의의, 김장문화가 한국에 대한 영향을 알 수 있다. 

 

키워드  김장김치  김치문화  식생활 방식 변화  문화배경

 

目录

摘要

국문초록

1 서론-1

1.1 연구 목적과 의미-1

1.2 연구 내용과 방법-1

2 김장김치의 개념, 기원과 담그는 방법-2

2.1 김장김치의 개념-2

2.2 김장김치의 기원-2

2.3 김장김치를 담그는 방법-3

3 현대 김장문화의 발전과 한국에 대한 영향-4

3.1 현대 김장문화의 전승과 발전-4

3.2 한국 현대 가족에 대한 중요한 영향-4

4결론-6

감사의 글-7

참고문헌-8

相关论文资料:
最新评论
上传会员 小猪猪 对本文的描述:本论文以韩国越冬泡菜的文化背景研究为中心,深入了解越冬泡菜文化的含义、概念、历史起源、制作方法、现代越冬泡菜文化的发展和对当代韩国家庭的重要意义、对韩国经济以及对......
发表评论 (我们特别支持正能量传递,您的参与就是我们最好的动力)
注册会员后发表精彩评论奖励积分,积分可以换金币,用于下载需要金币的原创资料。
您的昵称: 验证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