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众文化对语言水平影响的调查及分析(以韩剧为中心)_韩语论文.rar

资料分类:韩语论文 上传会员:大耳朵 更新时间:2013-12-11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开题报告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9778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국문초록:본 논문은 한국 드라마를 주제로 삼았다. 본교의 한국어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드라마로 한국어를 공부하는 것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하여 한국어를 얼마나 이해하고 학습하는 데에 있어 큰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또 한국 드라마를 볼 때의 주의사항과 한국드라마와 한국어 공부를 어떻게 연관지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기술하였다. 한국드라마는 대중 문화를 대표하고 언어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한국 드라마를 통하여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 모든 면에서 종합적인 능력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관적으로 한국의 투시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한국드라마를 보는 것은 한국어 수준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키워드: 한국 드라마, 한국어 공부, 작용

 

摘要:本文围绕韩剧这一主题,以我校朝鲜语专业学生为对象,通过对观看韩剧的问卷调查。了解韩剧在韩国语学习中的巨大作用,同时还说明了在观看韩剧过程中应该注意的事项,真正的将看韩剧与韩语的学习二者结合起来。揭示出韩剧作为大众文化的代表,对语言水平的巨大影响。

   通过看韩剧不仅能改提高听,说,读,写等各个方面的综合能力,同时还能够直观的理解韩剧中透视出的韩国文化。看韩剧是提高韩语水平的有效方法。

关键词:韩剧;韩语学习;作用

 

  중국과 한국 간의 교류가 깊게 증가함에 따라  한국드라마의 열기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 드라마를 보고 한국을  배우는 것도 유행되었다. 언어를 배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고 어떤 위대한 사람 이 말했다. 노력하지 않으면 안 된다. 언어 학습은 매우 지루하고 열정으로 만은 부족하다. 한국어를 잘 하려면 부단한 노력과 연습이 필요하다. 학생들이 언어를 학습할 때 자신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자기가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 또한, 한국 드라마의 유리한 조건을 최대한 활용하고 한국어를 자주 들어 익숙하게 한다. 동시에 여가 시간이나, 또한 자신이 한국어 학습을 위한 기회를 만들어 내야 한다. 그러면 한국어 모든 측면에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相关论文资料:
最新评论
上传会员 大耳朵 对本文的描述:한국 드라마를 통하여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 모든 면에서 종합적인 능력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관적으로 한국의 투시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한국드라마를 보......
发表评论 (我们特别支持正能量传递,您的参与就是我们最好的动力)
注册会员后发表精彩评论奖励积分,积分可以换金币,用于下载需要金币的原创资料。
您的昵称: 验证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