韩国流行服饰文化对中国人的影响的调查与分析_韩语论文.rar

资料分类:韩语论文 上传会员:大耳朵 更新时间:2013-12-11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开题报告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6401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국문초록:한류 현상이 중국에 나타남에 따라 한국 의복 패션도 중국 시장에서 큰 환영을 받았다. 본 논문은 여러 측면으로 한국 의복 패션이 중국인에게 미친 영향을 분석하자고 한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런 영향을 받게 된 이유를 찾아보고 우리 나라 의복 시장의 발전에게 일정한 이론 자료을 제공하자고 한다. 그리고 양국의 문화 교류 측면에서도 더 친한  사이가 되기에 도움이 되자고 한다. 본 논문은 설문 조사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한국 스타일 패션이 중국에서 유행 된 시간 및 성별별,  각 연령층 등 측면으로 국체적인 조사를 했다.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우선, 한국 스타일 패션이 중국에서 유행된 것은 중국에 있는 한류 현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두번째, 한국 스타일 패션이 여성에 대해 미친 영향이 남성보다 더 크다고 나타냈다. 그리고 한국 스타일 패션이 각 연령층에게 미친 영향이 연령와 반비례 관계를 이룬다. 

키워드:  한류  한국 스타일 패션  영향  유행 시간  성별  연령층

 

摘要:随着韩流现象在中国的出现,韩版服饰也在中国市场上受到热烈地欢迎。本论文的研究目的就是从不同的角度分析韩国流行服饰对中国人穿着的影响,总结出产生这些影响的原因,为我国服装市场的发展提供一点可参考的资料,也有利于两国之间的交流与沟通,形成一股更强烈的亲近感。本文将采用问卷调查的形式,从韩版服饰在中国流行的时间,以及对不同性别,不同年龄产生的影响层等侧面进行具体的调查。调查结果如下:首先,韩国流行服饰的流行与韩流在中国的出现有着密不可分的关系。其次,韩国流行服饰对女性的影响与男性比起来更大。第三,韩国流行服饰对不同年龄层的影响与年龄成反比例关系。

关键词: 韩流;韩国流行服饰;影响;流行时间;性别;年龄层

 

  21세기에 들어서면서 한국 대중 문화가 우리 나라에서 큰 환영을 받게 됨에 따라 한국 스타일 패션 문화도 이참에 중국인의 시야에서 나타났고 중국인의 패션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본 연구는 기록 자료와 문헌고찰에 의한 연구와 양주 지역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연구를 병행하여 구체적이고 객관적으로 미친 영향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문화 전파 이론의 관점에서 이런 영향을 받게 된 이유는 한국과 중국의 문화 접촉과정에서 중국인들이 한국 패션과의 접촉이 빈번해지고 중국 사람들이 한국에서 온 새로운 것을 쉽게 수용되면서 이루게 된것이다.

  한국 대중 문화가 중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게 됨에 따라 한국 패션 기업도 중국 시장에 진출했고 중국인의 패션에도 어떤 정도의 영향을 미친다고 확인할 수 있다.

  조사를 통해 중국 사람들이 한국 대중 문화와 접촉이 많아지면서 간접적으로 중국인의 한국 패션 문화에 대해 점점 더 알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相关论文资料:
最新评论
上传会员 大耳朵 对本文的描述: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우선, 한국 스타일 패션이 중국에서 유행된 것은 중국에 있는 한류 현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두번째, 한국 스타일 패션이 여성에 대해 미친 영향이 남성보......
发表评论 (我们特别支持正能量传递,您的参与就是我们最好的动力)
注册会员后发表精彩评论奖励积分,积分可以换金币,用于下载需要金币的原创资料。
您的昵称: 验证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