热播韩剧对中国大学生的影响--以《当你沉睡时》为例_韩语论文.doc

资料分类:韩语论文 上传会员:克莱儿 更新时间:2019-02-27
需要金币3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开题报告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10857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국문초록:한국 드라마는 당대의 다원화된 전파 수단을 활용하여 중국에서 널리 보급되여 중국 대학생 집단을 정복하고 중국 대학생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다. 한국 드라마는 일종의 외래 문화로서, 한편으로 대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오락을 하면서 동시에 우리에게 이국적인 문화를 전달한다. 다른 한편으로 드라마의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상업적인 속성으로서 그 속에 담긴 부정적인 사상과 행동이 중국 대학생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 그래서 한국 드라마가 우리 나라 대학생들의 가치관에 대한 미치는 이중 영향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대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 주는 것이 중요한 현실적 의의가 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를 연구대상으로 삼고 한국 드라마의 인기 요인을 분석하는 기초 위에서 대학생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주요 요소을 분석하여 인기 드라마의 줄거리, 대사가 중국 대학생들한테 주는 영향을 연구한다. 중국 대학생들에게 이러한 영향은 중국 특색 사회주의 문화를 결합하고 중국 대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으로 한국 대중 문화를 인식하도록 유도하는데 도움이 된다. 한국 드라마에 전파된 외래 문물은 정수를 취하고 찌꺼기는 버릴 수 있다.

키워드  <당신이 잠든 사이에>  영향  가치관  외래 문화

 

中文摘要:韩剧运用当代多元化的传播手段在中国广泛传播,征服了中国大学生群体,深受中国大学生们的喜欢。韩剧作为一种外来文化,一方面它开阔了大学生的眼界,给我们带来娱乐的同时也为我们传递了韩国异国文化气息;另一方面,韩剧作为追求经济利益的商业产品,其中所蕴含的负面思想和行为也会对正在成长中的大学生造成一定的负面影响。因此,正确的认识韩剧对我国大学生价值观的双重影响,引导大学生树立正确的价值观就具有重要的现实意义。

论文以《当你沉睡时》为研究对象,在分析韩剧热播原因的基础上,总结出影响大学生的主要因素,并且通过对韩剧剧情、台词对大学生影响的研究结合中国特色社会主义文化引导中国大学生以正确的价值观对待韩国大众文化,对于韩剧中传播的外来文化能够取其精华,弃其糟粕。

关键词 《当你沉睡时》;影响;价值观;外来文化

 

목차

국문초록

中文摘要

1서론-1

1.1연구 배경 및 목적-1

1.2선행 연구-1

1.3연구방법 및 의의-2

2한국 드라마 특징과 중국에서의 전파-3

2.1한국 드라마 특징-3

2.2한국 드라마의 전파 현상-4

3 <당신이 잠든 사이에>와 중국 대학생에게 미치는 영향-6

3.1이야기 줄거리-6

3.2 중국 대학생에게 미치는 영향-6

3.2.1 긍정적인 영향-6

3.2.2 부정적인 영향-7

4결론-10

감사의 글-11

참고문헌-12

相关论文资料:
最新评论
上传会员 克莱儿 对本文的描述:以《当你沉睡时》为例,剧中男女主可以通过梦境预知未来,男主也在与女主的相知相遇中慢慢充满责任感,成长为一名正义的检察官。通过对本剧剧情、台词的研究分析对中国大学生......
发表评论 (我们特别支持正能量传递,您的参与就是我们最好的动力)
注册会员后发表精彩评论奖励积分,积分可以换金币,用于下载需要金币的原创资料。
您的昵称: 验证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