儒家文化影响下的中韩职场礼仪对比研究_韩语论文.doc

资料分类:韩语论文 上传会员:克莱儿 更新时间:2019-02-27
需要金币3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开题报告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10451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국문초록:예의는 사람들이 사회에서 왕래중 상호 존중하기 위해서 풍채가 당당한 풍채 등에서 의식 행동 등에서 공감할 수 있는 사물의 행위 규범 있다. 한 나라는 예의 전통 문화의 집중적으로 선 보이다. 예의에 대한 개인적으로 사람의 사상은 하나의 문화 수준, 도덕적, 사교성 있는 수양이고, 외적인 표현에 대한 사회에서 국가는 하나의 예의는 사회, 문명의 수준이다. 도덕적 기풍과 생활 습관의 반영이다.

중한 양국의 유교 문화는 전통적으로 영향을 받고 평소와 같은 감화를 받기 위해 불편한 예의 지국. 하지만 수천년의 역사 속에서 침전과 맑고 깨끗하게 하다 중한의 의전에 많은 다른 점이다.

 지금의 중한 양국에 더욱 밀착하면서 양국에서 직장 예절에 막강한 교제 속에서 역할을 했다. 중한 양국이 각기 특색을 가지고 직장 예절, 본 연구 과제를 위한 중한 양국에 대해 직장 예절을 비교하면 그 이의 연구하고 중한 양국은 탐구 같은 시대를 배경으로 한 유교 문화 직장 예절에 전시한다. 다른 탄생에 대한 발전의 길을 따라 차이가 날고 있는 연구를 통해 원인을 우리가 필요한 선명한 것은 지당한 상황이다. 본 논문의 연구를 통해 희망 학생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규칙을 준수해 한중이 양호한 직장 있고 그것이 계략을 꾸밀 수 있고 장막 막 직장에서 여유를 부리고 있다동시에. 동시에 양국의 언어 학습 돕기에 잘 녹아 있는 사람이 더욱 문화적 배경과 서로의 언어도 분위기를 추진할 수 있는 중한 양국 국민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다녔다.

키워드  직장 예절; 유가문화; 문화 배경; 문화 차이

 

中文摘要:礼仪是人们在社会交往活动中,为了相互尊重,在仪容、仪表、仪态、仪式、言谈举止等方面共同认可的行为规范 。礼仪在人们在长期共同生活和相互交往中逐渐形成,并且以风俗、习惯和传统等方式固定下来,是一个国家传统文化的集中展现。对个人来说,礼仪是一个人的思想道德水平、文化修养、交际能力的外在表现;而对社会来说,礼仪则是一个国家社会文明程度、道德风尚和生活习惯的反映。

中韩两国自古以来都深受儒家文化的影响和熏陶,一衣带水,素来同为礼仪之邦。但在几千年的历史荡涤和沉淀中,中韩两国在礼仪上产生了许多不同之处。

随着如今两国的交流日益密切,职场礼仪在两国交际中发挥着巨大的作用。中韩两国职场礼仪各有特色,本课题旨在研究中韩两国职场礼仪的异同,对其进行比较研究,并探究中韩两国在相同的儒家文化背景下的职场礼仪所展现出的不同的发展道路,并对产生差异的原因展开研究,清晰需要我们引以为戒的境况。希望通过本论文的研究,学生能了解并遵守中韩职场规则,能良好的运筹帷幄,这样才能在职场中游刃有余。同时帮助两国的语言学习者更好地融入彼此语言的文化背景和氛围,也可以促进中韩两国人民的友好相处和往来。

关键词 职场礼仪;儒家文化;文化背景;文化差异

 

목차

국문초록

中文摘要

1 서론-1

1. 1연구의 목적과 필요성-1

1. 2연구의 내용-2

1. 3연구의 방법-2

2중한 직장 예절의 대비연구-3

2. 1등급 제도의 예의-3

2. 1. 1한국 직장의 등급 제도에서 일상적인 예의-4

2. 1. 2중국 직장의 등급 제도에서 일상적인 예의-4

2. 2교류 작업 중의 예의-4

2. 2. 1한국 직장의 소통 예의-4

2 .2. 2중국 직장의 소통 예의.-5

2 . 3인간 관계.-5

2. 3. 1중한 직장에 관한 예절 차이에 공통점-5

2. 3. 2중한 직장에 관한 예절 차이에 공통점-5

3직장 예절 문화에 한·중  서로 다른 점과 같은 점 생기는 이유-5

3. 1중한 직장에 관한 예절 차이에 공통점-5

3. 2중한 직장에 관한 예절 차이에 차이점-9

3. 2. 1전통을 존중하고 국민의식-9

3. 2. 2국민 의식. 집단적 가치관-9

4 결론-10

감사의 글-11

참고문헌-12

相关论文资料:
最新评论
上传会员 克莱儿 对本文的描述:对中韩职场礼仪的内容进行细致分类,从餐桌礼仪、会面礼仪、商务礼仪等多方面研究中韩职场礼仪,并对中韩职场礼仪进行对比研究,点出在相同的儒家文化背景下中韩职场礼仪各方......
发表评论 (我们特别支持正能量传递,您的参与就是我们最好的动力)
注册会员后发表精彩评论奖励积分,积分可以换金币,用于下载需要金币的原创资料。
您的昵称: 验证码: